황희찬, EPL 울버햄튼 완전이적…”이보다 더 기쁠 수 없다!” 26번째 생일날

울버햄튼은 2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황희찬을 완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울버햄튼과 황희찬의 계약 기간은 2026년까지다.

  지난해 8월 독일 RB라이프치히에서 울버햄튼으로 임대된 뒤 5개월 만의 완전 이적이다. 당시 울버햄튼은 황희찬을 임대 영입하며 계약서에 차후 완전 영입을 가능케 하는 옵션을 달았다.

 울버햄튼은 이적료를 밝히지 않았으나, 1670만 유로(약 225억8000만원)를 라이프치히에 지급한 것으로 현지 전문가들은 추정한다.

   울버햄튼은 트위터를 통해서도 황희찬의 완전 영입을 알리면서 ‘긴 여정을 함께 합시다’라는 한글 문구와 함께 계약 만료 시점인 ‘2026년’을 강조하는 영상을 올렸다.

  황희찬의 26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트윗도 함께 올렸다. 황희찬은 1996년 1월 26일생이다.

 완전 이적에 성공한 황희찬은 구단을 통해 “2026년까지 울버햄튼에 남게 돼 매우 기쁘다. 정말 좋은 감독님, 선수들과 함께 뛸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내가 처음 이 팀에 왔을 때부터 그들이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줬고, 덕분에 나는 축구에만 집중하며 일을 잘 할 수 있었다.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황희찬은 울버햄튼으로 임대 이적한 뒤 프리미어리그(EPL) 첫 6경기에서 4골을 넣으며 빼어난 득점력을 뽐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왓퍼드와의 EPL 2라운드에서 후반 18분 교체 투입된 뒤 20분만에 데뷔골을 넣어 울버햄튼의 2-0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금방 주전으로 도약한 황희찬은 7라운드 뉴캐슬전에서는 멀티골을 폭발했고, 9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도 골맛을 봤다.

    황희찬은 구단 자체 ‘9월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www.getnews.co.kr)

답글 남기기